2018년 3월 10일 예식 올린 신부입니다.
저는 웨딩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를 했었는데요. 워낙 싱글일때부터 결혼에 관심이 많다보니 "대충 아무거나 해야겠다"라고 무심하지도 않고 "굳이 그렇게 까지해서 다 부질 없다라고"도 생각하지 않는 중간 정도의 예비신부였었어요. 너무 퀄리티 없게도 하지 않고 제가 하고 싶은 업체로 다 지정해서 준비했었구요. 그렇지만 또 무조건 내가 하고싶은 업체를 다 할 수는 없었어요. 그만큼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 적정선을 선택하는 과정이 힘든데 결혼준비가 거의 대부분 그런 적정선을 찾는 일이 더라구요. 예산은 한정되어있으니 ㅎㅎ
그런면에서 띠아모는 그 적정선에 잘 맞고 퀼리티도 떨어지지 않는 그런 웨딩샵이였습니다.
1. 띠아모에서 계약을 해야겠다고 생각 한 이유
보통 경주 친구들은 보면 대구쪽 웨딩샵에가서 메이크업과 드레스를 같이 하는 경우들이 있었는데 저는 그렇게 하지 않은 이유가 결혼식 전날 이바지 음식 주고 답바지 음식, 함 받고 피곤한데 다음날 당일 아침에 새벽같이 신랑이 운전해서 대구까지가서 메이크업하고 그 큰 드레스 입고 다시 경주와서 식 올릴 생각하니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삶에 지친 사회인이라 그런지....ㅎㅎㅎ 그리고 역시 결혼식을 올린 지금와서 돌이켜 생각해보면 띠아모 메이크업과 드레스 퀄리티를 생각하면 굳이 대구,포항,울산까지 가서 할 이유가 없더라구요.
2. 띠아모 계약 구성
일단 상담을 받으러 갈때는 무조건 띠아모 계약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간건 아니였어요. 상담을 받는데 원장님 너무 친절하고 목소리도 나긋나긋 하시고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날 하루종일 예식장 알아보느라 신경써서 지쳤었는데 기분이 막 좋아졌어요. 그리고 계약 구성을 보니 본식에 신경 쓸 것이 없었어요. 일단 신부드레스, 신랑 턱시도, 식 당일날 메이크업, 폐백의상무료대여, 혼주 코사지, 본식헬퍼, 폐백수모, 본식 원판 앨범까지 다 포함되어있으니 따로 신경 쓸 것이 없더라구요. 본식 당일에 필요한 기본은 다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여서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
3. 혼주 메이크업
요즘 sns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이크업샵에서 엄마 메이크업을 진행해 드릴까 했었는데 같이 움직이는 것이 식 준비하는데 더 원활할 것 같아 엄마도 띠아모에 예약을 해 드렸어요. 그리고 엄마 메이크업 하시면 아빠도 무료로 할 수 있었어요. 사실은 동선이랑 돈때문에 여기서 예약을 해드린건데 만족도는 엄청 좋으셨답니다. 신부 쪽 어머니이니 분홍 한복입으신데다 메이크업이 너무 예뻐서 엄마가 굉장이 좋아하셨어요. 신행다녀와서도 친구들이 하는 말이 어머니 메이크업 잘 되셨더라고 그러더라구요. 보통 결혼 준비하러 다니다 보면 듣는 말이 혼주 메이크업 웨딩샵에서하면 메인 원장이 하는게 아니고 당일 알바생이와서 하는거라서 마음에 안들수도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는데 그런 걱정은 집어치워도 되었습니다.
4. 리허설 촬영 (웨딩촬영스튜디오)
저는 띠아모에서 스튜디오를 계약하지는 않았어요. 제가 찍고싶은 스튜디오가 사전에 있었는데 띠아모와 연계되어 있지는 않아서 연계된 스튜디오는 제 눈에 안들어 오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알아보고 계약했는데 띠아모에서 스튜디오 계약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과 딱 필요한 심플한 구성으로 준비하실수 있을 꺼예요. 그리고 촬영 당일 메이크업까지 띠아모 웨딩샵에서 해주시니 엄청 좋은 조건이죠. 스튜디오를 개인적으로 계약하신다면 당일날 헤어메이크업은 따로 돈내고 하거나 포함되어있다해도 다른곳에가서 메이크업받고 촬영해야해요. 저도 결혼준비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알았답니다.
5. 원판 촬영(결혼식 후 찍는 가족사진, 친지 단체사진)
친구들 결혼 후기 들어보면 결혼당일날 식장에서 찍어주는 원판사진은 진짜 눈뜨고 못봐주겠다고 ㅎㅎㅎㅎㅎㅎㅎ 포토샵 많이한 웨딩촬영 사진 보다가 원판사진보면 많이 실망한다고.... ㅎㅎㅎㅎ 그런데 저는 그런 것들을 듣고 기대하지 않고 가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원판 앨범 너무너무 잘 나왔던데요. ㅎㅎㅎㅎ 원본사진도 주시고 앨범 양가 하나씩 본인들꺼 하나해서 같은거 3권 주시는데 앨범 사진 너무 잘나와서 엄마가 또 너무 좋아하셨어요.
스냅은 추가금 하시면 되는데 띠아모 가기전에 먼저 계약해 버린 곳이 있어서 스냅촬영은 추가 하지 않았어요.
6. 폐백
폐백 진행 부원장님께서 수모 해주셔서 너무 진행 매끄럽게 잘 해 주셨어요. 폐백 순서 정말 하나도 모르잖아요. 폐백음식만 준비해오시면 옷하고 다른건 다 알아서 주시니까 그냥 시키는대로 ㅎㅎㅎㅎ
7. 본식 드레스, 메이크업
역시 제가 제일 만족하는 이유는 드레스와 메이크업이 겠죠. 그날의 주인공은 '나'아니겠습니까 ㅎㅎㅎ
드레스랑 메이크업 예쁘다고 칭찬 많이 들었어요. 제가 좀 뚱뚱한데 상체비만형이라 팔뚝이 좀....그래서 팔뚝은 시스루가 들어가서 살짝 가려주고 허리는 잘록하게 보여주는 드레스를 추천해주셔서 드레스 셀렉할 때 같이간 신랑도 바로 그거라고 한번에 오케이하고 식당일에도 저는 팔뚝이 신경쓰여서 롱베일을 쓰고 싶었는데 원장님께서 숏베일 어떠냐고 한번 씌워주셔서 괜찮길래 숏베일을 했더니 그것도 신의 한수 였던것 같아요. 메이크업도 예쁘다고 칭찬 많이 들었었어요. 속눈썹도 좋은걸로 붙여주셔서 눈이 불편하지 않았고 정말 그날의 주인공을 만들어 주셨답니다. 많은 신부들을 연출해내신 경험을 무시 할수는 없겠죠?
물론 사람에 따라 느끼는 만족도는 다르겠지만 저는 정말 띠아모 덕분에 결혼식을 잘 마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경주는 웨딩박람회도 접하기 어렵고 또 있다하더라도 내가 결혼준비 시작할 때 딱 맞춰서 박람회가 있는 것이 아니니 정보를 얻기가 어렵더라구요. 결혼식 준비는 대부분 초반에 계약을 다해버리게 되더라구요. 점점 더 좋은 곳을 알게되면 후회도 하게 되구요. 그래서 경주에서 결혼 준비하시는 예비부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이렇게 후기를 적게 되었습니다. 저도 경주에서 결혼준비 정보 찾아보는데 직접 발로 뛰어야 알 수 있더라구요. 더군다나 성격이 소심해서 ㅎㅎㅎㅎㅎ 앞으로 결혼 하실 예비 부부들 화이팅 입니다. 결혼식 올리고 신혼여행 갈 날만 상상하세요!!